맛집

매천 수산물 시장 2 - 가리비, 참조개, 돌조개 가격 / 조개찜 해먹기

꿈띠꿈띠 2020. 1. 23. 08:00
반응형

매천시장을 한 달 동안 3번을

 

방문하게 되었어요 ㅋㅋㅋ

 

 

이제 매천시장 단골??!!ㅋㅋㅋ

 

석화찜 해먹고 ㅎ

 

집에서 먹기는 가리비가 좋다는 결론을 가지고 

 

내년에 또 해 먹자고 했는데

 

남편은 가리비가 계속 생각났나 봐요~

 

저는 이제 가리비 철이 끝났을 것 같아서

 

가도 전처럼 없을 것 같았어요 ㅎ

 

하지만,,,

 

아직 많이 팔더라고요 ㅎ

 

전엔 가리비를  Kg5900원에 사 왔는데

 

요번에 Kg6000원에 사 왔어요

 

100원 차이 였답니다 ㅎ

 

전번엔 그냥 가리비 ㅎ

 

요번엔 홍 가리비로 사 왔어요 ㅎ

 

전에 3kg 롤 많이 모자랐기에

 

요번에 5kg로 사 왔어요 ㅎㅎ

 

 

 

 

 

 

 

 

 

참조개, 돌조개 해감 중~

 

 

가리비를 사고 나오면서 다른 조개도

 

같이 쪄먹으면 좋겠단 생각이 들어서

 

참조개랑 돌조개를 1kg씩 사 왔어요 ㅎ

 

1kg에 7000원씩 했어요 

 

 

가리비까지 총,,, 7kg,,,,

 

ha! ha! ha!

🤣

 

남으면 내일도 있으니 ㅋㅋ

 

 

 

 

 

 

해감 시키기 위해 남편이 가리비부터 

 

솔로 씻었어요 

 

 

 

 

 

 

 

5kg라 한 번에 해감하기 어려워서 

 

2차로 먹을 가리비들이에요~

 

전에 샀던 가리비들보다 크기는 좀 작았지만

 

실했어요~

 

 

 

 

 

 

 

 

물에 굶은 소금 넣고 30분 정도 해감 후에

 

 

아랫단에는 참조개와 돌조개를 넣고

 

위에는 가리비를 넣어서

 

2단으로 쪘어요~^^

 

 

 

 

 

 

 

 

 

15분 정도 쪘어요~

 

입을 쩍쩍 벌리고 있는 가리비들 ㅎㅎ

 

역시나 집에서는 가리비가 최고예요~^^

 

석화찜보다 손이 덜 가고 먹을 때도

 

깔끔하고요 ㅎ

 

 

 

 

 

 

 

 

요즘 고추냉이를 많이 먹게 돼서 새로 사 온 

 

고추냉이로 간장소스 만들었어요 ㅎ

 

 

참조개랑 돌조개는,,, 좀 질기더라고요,,,ㅠㅠ

 

저희가 잘 못 찐 것 같아요,,,,

 

아니면 위쪽이 가리비라 가리비 다 먹을 동안

 

아래서 뜨거운 김으로 계속 쪄진 건지,,,

 

제가 요즘 잇몸이 좋지 않아서

 

참조개랑 돌조개는 많이 못 먹었어요 ㅜㅜ

 

결국 7kg의 조개는 다 먹지 못하고 

 

마지막 남은 가리비를 쪄서

 

냉동 보관했어요 ㅎ

 

몇일 후에

 

가리비 넣어서 이 날 배불러서 못먹은

 

가리비 칼국수 끓여먹고

 

쪼금 남은 가리비는 나중에

 

라면에 넣어 먹으려고

 

냉동실에서 기다리고 있어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