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나들이

대전 으능정이 거리에서 중앙시장 가는 길!

꿈띠꿈띠 2019. 10. 24. 21:37
반응형

대전 중앙시장은 으능정이 문화거리에서

 

걸어서 5분 정도 거리에

 

있어요 (밑에 지도 참고하세요!)

 

하지만 옛날에 비해 사람도 많지 않고

 

먼가,,, 죽어 있는 느낌이랄까요,,,ㅜㅜ

 

요즘은 대형마트가 많아져서 

 

시장이 죽어간다 해서 그런가 보다 했는데

 

대구와서  서문시장에 가보니

 

'대형마트가 있다고 시장이 안 되는 게

 

아니구나' 하고 느꼈거든요

 

서문시장은

 

아주 넓고 활기가 넘치고

 

젊은 사람부터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시장을 찾고

 

있더라고요

 

물건은 사고 작은 포장마차들 마다

 

자판에서 많은 사람들이

 

음식을 먹는 모습을 보고

 

대전에서 중앙시장만 보았던

 

저에게는 신기한 모습들이었어요

,,

 

물론 대전 중앙 시장이 이런 모습이

 

아주 없는 게 아니지만

 

스케일이 다르달까요,,,😢

 

저의 고향으로써

 

대전 중앙시장도 대구 서문시장처럼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대전 중앙시장도 좀 더 유동인구가 많아지고

 

활기차 졌으면 좋겠습니다.!!

 

아자!

 

 

 

 

 

성심당을 기준으로 표시해보았어요

 

가실 때 참고하세요~!

 

 

 

 

다리 건너기 전 멋진 달이 보이네요~^^ㅎ

 

 

 

 

으능정이 거리에서 중앙시장가는 길에요~

 

 

 

 

 

이 다리를 건너야

 

중앙시장으로 갈 수 있답니다^^

 

 

 

"중앙 철도시장"시장이라고 되어있네요

 

이렇게 직진하면 대전역으로

 

연결되는 길이에요~

 

 

 

 

 

 

맛있는 못난이 꽈배기 집도 보이네요~!

 

꽈배기가 1개에는 700원

               3개에는 2,000원

 

유자 팥 도넛은 1개 1,000원

                      3개 3,000원

 

이네요~ ㅎ

 

 

 

 

 

식혜도 팔고 김밥, 생선, 과일, 떡,

 

국수, 건어물, 닭고기, 돼지고기 등등

 

여느 시장과 다름없이 다양하게 

 

팔고 있답니다~

 

 

 

 

 

 

맛난 누룽지도 있구~

 

 

 

 

명절에 많이 먹을 수 있는

 

전도 있답니다~^^

 

대전중앙시장이 대구 같은

 

시장이 활성화된 지역에서 오셨다면 

 

조금 실망할 수도 있으시겠지만

 

한 번쯤 구경하시면 대전의 느낌을

 

조금이나마 느끼고 갈 수 있으실 것 같아요~

 

사실 중앙시장 보고 좀 실망할까 봐

 

블로그에 올릴까 말까 고민하다가

 

올리게 되었어요

 

대전도 대구처럼 시장들이 활성화되길

 

바라는 마음이에요 😊

 

 

 

즐거운 대전 여행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