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대전 은행동 칼국수 맛집, 공주얼큰이 칼국수 쭈꾸미

꿈띠꿈띠 2019. 10. 22. 00:01
반응형

 

 

성심당 갔다가 

 

오씨 칼국수 가기로 했는데

 

시간이 저녁때라서 많이 기다릴 것 같다고

 

성심당 근처에 있는

 

공주 얼큰이 칼국수 주꾸미집에 가게 되었어요

 

 

 

동생이 두 곳다 대전 맛집이라고 하더라고요~

 

은행동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다가 갔는데

 

지도 보고 찾아갔는데

 

작은골목 쪽에 있어서 그런지 

 

길이 조금 헷갈리더라고요 ㅎ

 

 

 

성심당에서 바로 갔으면 좀 덜했을 것 같아요

 

 

 

가시게 되면 성심당에서 바로 출발하세요 ㅎ

 

알고 보면 바로 옆인데 그 작은 골목을 못 찾아서 

 

헤매었네요

 

 

공주 얼큰이 칼국수 쭈꾸미

 

안으로 들어가 보니 넓고 깔끔했어요~^^

 

여럿이서 오기도 부담 없을 것 같아요

 

 

 

 

 

 

얼큰이 칼국수만 있는 줄 알았는데

 

순한 칼국수도 있더라고요!!

 

또 얼큰한 칼국수도 매운맛/ 중간맛이

 

나눠져 있고요!

 

 

사실 제가 매운걸 잘 못 먹어서

 

순한 걸 시킬까 했는데

 

둘이서 칼국수 두 개와

 

주꾸미까지는 배부를 것 같아

 

 

얼큰이 칼국수 중간맛과 

 

쭈꾸미 양념구이 중간 맛

 

이렇게 하나씩 시켰어요~

 

 

 

 

메뉴판

 

 

<주꾸미의 효능>

 

주꾸미는 오메가 3 지방산, EPA,

 

DHA, 필수 아미노산, 타우린,

 

철분 불포화 지방이 풍부하다고 해요

 

주꾸미는 두뇌발달, 혈관성 질환,

 

위장보호, 기억력 향상이 좋으며 치매,

 

성인병, 빈혈을 예방하며 간세포를

 

보호하고 항산화 작용을 돕는 효능과

 

암세포 증상을 막아주는 항암 효과도 있고

 

특히 지방이 1%만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해요

 

👍

 

 

 

반찬으로는 김치와 동치미가 나왔어요

 

매운 음식엔 동치미 국물 한 모금이면 

 

매운맛을 잡을 수 있지요~^^ㅎ

 

 

 

 

 

 

TV에도 여러분 출연했던 곳이네요~!! 

 

 

 

쭈꾸미 양념구이 (중간맛)

 

 

 

주꾸미 양념구이가 먼저 나왔어요~

 

 

 

 

 

얼큰이칼국수 중간맛

 

저에겐 얼큰이 칼국수 중간 맛도 매웠어요,,ㅡㅡ;;

(매운 걸 못 먹기에,,)

 

나중엔 순한 칼국수와 주꾸미를 시켜야겠어요 ㅎ

 

저의 위장은 소중하니깐요 ㅎㅎ

 

 

 

 

주꾸미가 익어가요~>. <

 

 

 

 

 

쑥갓을 넣으니깐 더 먹음직스럽죠??

 

칼국수에는 쑥갓을 넣어야 맛있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저는 칼국수보다 주꾸미가 더 맛있었어요 ㅎ

 

주꾸미 안시켰으면 후회 했을 것 같아요!

 

쭈꾸미 양념이 맛있더라고요

 

 

이 양념에 볶음밥

 

안 먹고 가면 후회할 것 같아 ㅎ

 

볶음밥도 추가해서 먹었어요!!

 

 

 

 

 

 

마지막은 볶음밥으로!

 

 

 

 

볶음밥은 사랑이에요~~ㅋㅋ

 

 

 

 

볶음밥은 바싹 눌러서 먹는 게 맛있는데

 

은박지 위에 나와서 

 

바삭한 누룽지맛은 못 느껴서 아쉬웠어요 ㅎ

 

그래도 ㅎ

 

맛은 좋았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