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생강 보관법(2인가족 기준)과 생강효능

꿈띠꿈띠 2019. 10. 29. 19:01
반응형

 

며칠 전 서남시장에서

 

생강을 1kg가  8000원에

 

팔더라고요~

 

생강을 처음 사는 거라

 

1kg로는 많을 것 같아

 

4000원 치, 500g을 사 가지고 왔어요

 

 

 

 

손질하는 게 귀찮아

 

하루 이틀 봉지채

 

내버려 두었더니 조금 물러 있었어요,,ㅜㅜ

 

알고 보니

 

생강은 2~3일 먹을 것을

 

다듬어서 비닐이나 젖은 행주에 싸

 

냉장고에 넣어 사용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평소엔 생강이 팔지 않고

 

팔더라도 비싸서 

 

요즘같이 생강 나올 때

 

1년 치 먹을 생강을 사야겠다고

 

생각했어요

 

500그람이면 1년 먹겠죠? 

 

올해 이렇게 사보고

 

모자라다면 내년엔 1kg로 

 

사면될 것 같아요

 

 

생강을 오래 먹는 방법으로는

 

말려서 먹거나

 

생강청, 생강편 등이

 

있더라고요

 

저는 여러 가지로 조금씩 

 

하기로 했어요

 

 

 

첫 번째는 생강을 편으로 썰어서

 

보쌈하거나 고기음식 할 때 넣을 수 있게 했고

 

 

 

 

 

 

두 번째는 한 톨씩 나눠서 

 

통으로 필요할 때

 

쓰려고 했고

 

 

 

 

 

세 번째로는 마늘 보관하듯이

 

판을 만들어서 필요할 때마다

 

조금씩 먹을 수 있게 했어요

 

 

 

 

 

 

마지막으로는 생강청을 했는데요~

 

겨울에 생강차를 먹기 위해 

 

어제 다이소에서 사 온 

 

유리병을 소독한 뒤

 

왼쪽에는 생강과 설탕을

 

오른쪽 작은 병에는

 

꿀을 넣어 생강을 재웠어요

 

 

 

500g이 걸 어떻게 했냐면 

 

다 조금씩 했기 때문이에요 ㅎㅎ

 

 

생강 효능으로

 

자연 진통제 역할과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암과 치매를 예방하고

 

지친 근육을 회복시키고

 

식욕도 조절하며

 

지방까지도 분해해 주며 😊

 

관절염, 당뇨, 장 관련 질환,

 

심장 질환 예방을 하는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전 우연히 엄마가 생강 편하시며

 

생강과 계피를 넣어 

 

끓인 물을

 

생리 3-4일 전부터 마시면

 

그 달 은 생리통이

 

하나도 없더라고요

 

👍👍👍

 

 

 

 

사실 '생강차가 너무 먹고 싶다 '

 

이런 생각보다는

 

그 효능을 알기에 

 

감사하게 "천연 약이다" 하고

 

먹는 느낌이에요😉

 

 

 

 

모두 생강 먹고 건강해지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