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자 세탁법 알아보기 : 캡모자, 비니/니트 모자, 밀짚모자, 팰트모자, 가죽모자
4계절 내내 사용하는 모자는 우리 생활에 필요한 물품 중에 하나입니다. 여름엔 햇빛으로부터 보호해 주고, 추운 날에는 체온 유지를 해주며, 패션으로도 활용도가 높은 것이 모자입니다.
모자다양한 모자의 재질들, 어떻게 세탁해야 할지 몰랐던 모자 세탁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캡모자 세탁법
❶ 중성세제 또는 샴푸를 푼 대아에 캡모자를 10~20분 정도 담가 둔 뒤 칫솔로 살살 닦아준다.
❷ 이마부위 화장품이 묻어있는 곳엔 폼클렌징을 뭍혀 칫솔로 닦으면 없어진다.
❸ 마지막에 깨끗한 물로 잘 세척뒤 수건으로 두드리면서 말려준다.
❹ 어느정도 말랐을 땐 동그랗게 만 마른 수건을 넣어주면 형태가 망가지지 않고 잘 말릴 수 있다.
(습한 날 물기가 축축이 젖은 모자를 이 방식으로 말릴 땐 냄새날 수 있으니 모자를 잘 말린 후 수건을 넣는 게 좋다.)
2. 비니와 니트모자 세탁법
<세탁기 이용>
: 캡모자와 다르게 세탁기를 이용해도 되는데요. 세탁망을 이용해 빠는 것을 추천합니다.
< 손빨래 >
❶ 화장품 성분이 묻어있는 경우가 많으니 중성제세 또는 폼클렌징을 푼 물에 5분 정도 불린 뒤 손으로 살살 문지르며 닦는다.
❷ 미지근한 물 또는 찬물로 헹군 뒤 바닥에 펴서 말리거나 마른 수건을 넣어 말린다.
❸ 드라이기를 이용해 말려도 좋으나 뜨거운 바람이 아닌 찬바람으로 말려야 한다.
✔︎ 뜨거운 물과 뜨거운 바람으로 세탁하거나 말릴 때 니트소재 특성상 줄어들 수 있다.
3. 밀짚모자 세탁법
: 중성제제 또는 샴푸 물에 넣어 흔들면서 빤 뒤 샤워기로 헹궈낸뒤 말린다.
4. 가죽 모자
: 가죽모자는 세탁이 어려운 편이라 평소에 가죽전용 크림으로 닦아서 관리하며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5. 펠트소재 모자
❶ 먼지나 머리카락을 테이프 또는 롤러를 이용해 떼어낸다.
❷ 마른 수건에 알코올을 묻혀 더러워진 부분에 살살 비벼서 오염부위를 제거한다
< 액체가 묻었을 때>
옥수수전분을 뿌려 흡수시킨 뒤 청소기를 사용해 털어낸다.
✔︎펠트소재 모자는 물을 사용하지 않는다.
[ 이 블로그 다른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