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내염 빨리 낫는 법
반복적인 구내염은 삶의 질을 떨어뜨립니다.
입안 난 구내염으로 인해 맵고 짠 음식을 많이 못 먹지 못하고 뜨거운 음식과 현대인의 필수인 커피도 뜨거워서 음미하며 마실 수 없기 때문입니다.
저 또한 아주 어렸을 때부터 구내염을 달고 살았고, 구내염이 생길 때마다 최소 1주일 길게는 3주까지 가기도 했습니다.
구내염이 빨리 낫길 바라면서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해 봤습니다. 하지만 몇 년 전 이 방법을 알고 구내염이 1주일 이내로 없어 진것을 느끼고 그 뒤로 이 방법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내염 빨리 낫는 법
►사용했던 5가지 방법
1. 오라메디약을 상처부위 바르기.
하지만 침으로 인해 약이 금방 사라져서 사용하나 마나인 것 같은 느낌이었다.
자기 전 발라야 효과를 보였지만 아침 먹고 몇 시간 뒤면 다시 크기는 전으로 돌아갔다.
2. 상처부위에 꿀을 바르기.
오라매디 약의 느낌이 좋지 않아 꿀이 효과가 있다고 하니 약에 비해 맛있어서? 좋았지만 상처부위의 효과는 미비했다.
3. 양치질을 자주 하기.
이와 닫는 입술안쪽에 날 때는 양치질을 더 자주 하면 상처부위 커지는 것이 더뎌지는 느낌이 들었다.
4. 알보칠 바르기.
최근에 나온 알보칠은 안 아프다고 하는데 제가 처음 발랐을 때 너무 아프고 고통스웠다.
너무 심할 땐 어쩔 수 없이 참고 발랐지만 마지막 방법 (5번)을 알고부터는 바르지 않는다. 효과는 아주 좋았다.
5. 비타민c 3000mg 아침저녁으로 먹기.
제가 경험했던 아주 쉽고 안 아프고 효과가 좋았던 방법이다.
구내염이 인지되기 시작했다면 그날 저녁 비타민c 3000mg을 먹어준다.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서 비타민c 3000mg를 먹고, 저녁에 비타민c 3000mg를 또 먹는다. 그럼 구내염이 아주 작아진다. 그다음 날 아침까지 먹으면 거의 아픔이 느껴지지 않고 나아간다.
✔︎ 저녁-아침-저녁, 아침-저녁- 아침
최소 3번 연속 먹어주어야 효과가 좋다. 4번 연속을 추천한다.
그 뒤에는 평소처럼 1000mg을 먹어줘도 좋다.
물론 사람마다 다른 수 있지만 저는 이 방법을 통해 구내염이 금방 회복되었다..
자기 전 먹고 자고 일어나서 연속으로 먹을 때에 효과가 아주 좋았다.
비타민c를 너무 많이 먹는 게 아닌지, 걱정하시는 분이 있을 것이다.
비타민c는 몸이 원하는 만큼 흡수한 된 뒤 소변으로 배출되어 나오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계속 먹는 게 아니라 이틀정도만 먹어주면 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비타민c 1000mg을 알약으로 3개 먹기가 힘들어서 2개씩만 먹은 적이 있는데 3000mg 먹었을 때랑 효과 차이가 많이 났다.
만약 알약으로 먹기 힘들다면 고함량 비타민c 3000mg 가루가 있으니 가루비타민으로 구입해서 먹어보시길 바란다.
물론 입안에 비타민이 직접 닿기에 신 것은 어쩔 수 없다.
그래도 하루종일 삶의 질이 떨어지는 것에 비하면 괜찮은 편이다.
[이 블로그 다른 글]